북한이 쏘아올린 지구관측위성 광명성 3호의 현재 위치는 다음 링크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대선에 미칠 영향이 어떠니 국제 사회 불안 요소니 하고 떠듭니다. 그러나 그 깊이를 가늠해 보면 실로 놀랄 일로서 앞으로 많은 변화를 불러올 요소이기도 합니다. 몇 가지 생각나는 면만 짚어 봅니다.
 
1. 기술적인 면-극궤도 위성
위 링크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듯이 광명성 3호의 궤도가 특이합니다. 전문가들이 보면 조금 놀랄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위성의 움직임이 북극과 남극 사이를 오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극궤도라고 하지요. 보통 위성들은 동서로 움직이는데 극궤도 위성은 남북으로 움직입니다. 상당한 기술을 요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극궤도 위성을 북한이 운영하게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극궤도 위성은 지구의 일정 부분만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거의 전범위를 감시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 그동안 세계를 손바닥 들여다보듯 했지만 그런 감시망이 이제 미국의 전유물만은 아닌 것으로 된 것입니다.

2. 미국의 반응
미국이 이상하리만큼 조용합니다. 예전 같으면 안보리에 회부한다 어쩐다 하면서 호들갑을 떨 것인데 아주 조용합니다. 미국은 전의를 상실한 것입니다. 무슨 짓을 해도 북한의 위성을 막을 수 없다는 판단을 이미 하고 있던 것입니다. 막고 나서면 나설수록 미국의 국제적 망신이 커질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수밖에 없어요. 다만 국제적 위신은 지켜야겠기에 말로는 조금 소리를 내는 척 하지요.

3. 은하 3호의 위력
광명성 3호는 위성이고, 은하 3호는 그것을 쏘아 올리는 로케트입니다. 여기에 위성 대신 핵폭탄 실어 날리면 미국 본토를 석기시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국은 이것을 알기 때문에 아무 소리도 못하고 잠잠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사실을 곧이곧대로 말해 버리면 국제사회에서 미국의 위상은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아, 미국이 북한에게 꼼짝 못하는구나!' 이런 판단이 지배하게 됩니다. 미국은 가만히 있는 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미국의 위상은 어차피 떨어지게 돼 있지만 그래도 품위 유지는 해야 할 것 아닙니까.

4. 향후 세계적 판도의 변화와 남북한 연방제 통일
그러면 이제 어떻게 되느냐? 북한과 미국의 대결은 이제 종지부를 찍어야 합니다. 어떻게? 정전협정은 평화협정으로, 미군은 철수남북은 연방제로 갈 가능성이 큽니다. 그 시기가 얼마나 빨리 오느냐만 남아 있습니다. 얼마 안 있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5. 미국과 일본의 변화
남의 나라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미국은 분열될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정치적으로, 군사적으로 힘을 잃고 조각조각 갈라져 작은 단위의 자치국가로 재탄생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중요한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만, 그것은 아직 말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본은 입을 딱 벌리고 놀라 자빠지고요, 과거사 사죄하고 배상하지 않고는 못 배길 것입니다.

6. 한민족의 향후 역할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이르지만 그 핵심은 세계평화의 중심국가로서 홍익인간의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Posted by PoetTower
,